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모바일게임리뷰

모바일게임리뷰 MMORPG 검혼 플레이 후기

by 이즈/ 2019. 10. 16.

MMORPG 검혼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해봤는데요, 의외의 면에서 조금 놀라웠던 게임입니다. 

 

 

파군, 망서, 소요, 천음 이렇게 4개의 직업군이 있습니다. 직업별로 캐릭터 외형은 고정이구요 성별선택도 불가능합니다. 이 캐릭터 선택창부터 놀라왔던 점은 성우 더빙이 있으나 대사를 끝까지 하지 못하는 시스템적 결함이 있습니다. 또 생각외로 연출을 공들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픽이야 요새 출시되는 게임들은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좋은 그래픽을 가지고 나오니 비교해서 더 좋다는 느낌은 안들었는데요, 연출을 공들였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플레이는 퀘스트를 따라 진행되는 자동진행-자동이동-자동전투 방식의 게임입니다. 게임을 켜 두기만 하면 캐릭터가 알아서 자동으로 움직이며 퀘스트를 진행하고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매우 충격적이었던 번역상태. 이건 정말 심한게 아무리 중국산 양산형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이정도로 번역 엉망인 게임이 잘 없는데. 아무래도 한국어번역을 정식 번역가가 작업한게 아닌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한국어의 위대함, 아무리 문법이 안맞아도 내용은 이해가 다 됩니다^^.....

 

 

검혼 플레이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 바로 연출이었는데요. 특정 퀘스트 완료 시 혹은 보스조우시에 씬연출이 포함되어있는데 무협의 분위기가 잘 살게 연출이 되어있더라고요. 사실 한국어 번역상태도 굉장히 좋지 않고 대사도 시스템적으로 설정이 잘못되어있어서 중간에 음성파일이 잘리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거에 비하면 연출 퀼리티는 의아할 정도더군요. 

 

게임 시스템이나 플레이에서 특별히 눈에 띄는 점은 없었습니다만 연출이 볼만 해서 100LV 달성하는 동안 눈은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