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야생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30. 지하공원 작업 [1.16 20w15a]

by 이즈/ 2020. 4. 25.

마크 포스팅은 오랜만입니다!

중간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해서 3~4일 마크를 쉬기도 했고

제 본업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일이 많이 줄었다가 다시 업무량이 많아져서

여러모로 바쁜 주간이라 좀 뜸했어요.

게다가 하필 시간이 오래걸리는 노가다 작업을 하고 있어서 

포스팅거리가 많이 부족하더라고요 ;ㅅ;

12일부터 거의 2주간.... 해온 노가다 작업물을 한번에 정리해서 업로드해봅니다.

 

 

▶ 1화부터 정주행하기

▶ 지난회차 #029. 라마는 귀여워 보러가기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29. 라마는 귀여워 [1.16 20w15a]

라마 우리는 만들었는데 라마가 아직 없쟈나~~~~ ▶ 1화부터 정주행하기 ▶ 지난회차 #028. 지형다듬기 보러가기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28.쉬어가기, 지형다듬기 [1.16 20w15a] 큰 건축물은 짓고 싶은것들을..

eazefantasy.tistory.com

 

 

 

선인장이 생각보다 빠르게 안쌓이더라고요

많이 필요하진 않은데 

선인장 농장을 좀 더 넓혀야 할지 고민입니다.

 

 

사실 만들어두고 제대로 사용해본적 없는 화로방에서

선인장을 구워볼게요

요 카트에 나눠서 아이템을 넣어준 후 레베를 작동시키면,

 

 

 

이렇게 화로에 아이템이 짜라라락 들어갑니다.

당연히 화로 1개로 구울 때보다 훨씬 빨리 구워져요

 

 

 

 

유리와 염료들을 구워줍니다. 

지하공원의 천장작업을 할건데요, 유리천장으로 작업하고

아쿠아리움처럼 만들어볼 생각인데,

제가 처음 구상했을 때에는 별 문제가 없었는데

현재 패치로 플레이어로부터 멀리 떨어진 물고기가 디스폰되도록 패치가 되어서 

이름표가 많이 필요할 것 같아서 무척이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청록색 유리를 사용하려고 해요

염료를 바꿔준뒤 유리에 색을 입혀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만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천장에 유리가 훨씬 더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ㅠㅠ

 

 

 

 

 

 

후...

이 엉망진창인 천장을 예쁜 돔모양으로 깍으면서 유리를 붙여줄거예요

사실 여기 파내는것도 굉장히 시간 오래걸렸고 힘들었는데 ㅠㅠ

처음 파낼때부터 유리를 붙이면서 파냈으면 훨씬 쉬웠을 텐데....... 어쩔 수 없죠...

 

 

 

비계를 쌓아서 올라와서

 

 

 

 

위쪽부터 유리로 바꿔줍니다.

 

 

 

 

 

발판작업도 하면서 광질도 하고 유리도 설치해야해서 굉장히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처음 파내려갈때부터 모양 잘 잡아가면서 파내려가야 했는데...ㅠㅠㅠㅠ

 

 

 

 

네더랙이 눈에띄는 색이라서 네더랙으로 모서리부분 채워가면서

원을 만들며 작업했어요

유리로 작업할때는 유리가 반투명해서 경계선이 잘 안보여서

설치된게 잘 확인이 안돼는게 불편해요 ;ㅅ;

 

 

 

 

 

바닥에 아이템이 우수수 떨어지고 있으나 주으러 갈 염두도 안나는 ㅋㅋ....

스크린샷 찍은걸 보니까 이걸 4월 12일 부터 4월 16일까지 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안이쁜 것 같아서 멘탈이 좀 흔들렸지만

이제까지 해온거 다시 부수는게 더 힘들 것 같아서 그냥 계속 작업을 해줍니다....

 

 

여기는 왜 벽을 설치하다 말았지...?

 

 

 

와... 진짜 이것만 몇시간 작업한거야...ㅠㅠㅠㅠㅠㅠ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 작업만 다섯시간 넘게 한 것 같네요.

원을 계산해가면서 작업해야하니까 시간이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ㅠㅠ

 

 

 

 

이제 조명작업할 차례 !

 

 

pinterest였나? 웹서핑하다가 본게 있는데

거기서 본 조명이 예뻐서 흉내를 내보려고 해요

석영블록은 주민에게 사와서 반블록으로 바꿔줬어요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 원 형태로 석영 반블록을 설치해주었습니다.

 

 

 

울타리를 달아서 단차를 다르게 줘서

천장에 메달린 조명 느낌을 주려고 했어요

근데 이게 생각보다 예쁘지 않더라고요....

제가 본 사진에서는 이 원이 더 크기도 했고

바다랜턴이 아니라 발광석을 사용한거였는데 느낌이 좀 많이 달라서....

 

 

 

조명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수정했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네더목재(이름아직도 몰라서 이렇게 부릅니다;) 중에 푸른색 울타리를 사용했는데,

확실히 이 푸른색 목재 계열이 해저 아이템들과 잘 어울립니당 :9

 

 

 

 

조명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만....

 

 

 

 

바닥작업도 해줍니다. 

 

 

 

 

근데 작업하다가 보니까 여기도 완벽한 원이 아니더라고요...하....

근데 역시 수정하기 귀찮아서 그냥 두려고요

완벽하게 좌우대칭 아니어도 여기에 후렴화를 심을거라서,

후렴화 심고나면 크게 티 안날거라고....ㅠㅠ 기대해봅니다ㅠㅠㅠㅠ

 

 

 

 

 

다시 광질을 할 차례입니다....

일단은 위쪽으로 올라와서,,,

 

 

 

파내려가기 시작했어요

 

 

 

 

유리까지 다 파내서 여기에 물을 채우고

산호를 심고 물고기를 풀어서 작은 미니 아쿠아리움을 만들 생각이예요

그게 과연 기대한대로 예쁠지는 잘 모르겠는뎅.....

마크 1.10~1.14 버전까지의 기간 동안 현생이 바빠 게임을 쉬었던 시기라

그 시기에 나온 컨텐츠들을 제대로 즐겨보질 못해서 이번에 산호를 좀 써보고 싶어요 !

그래서 일단은 이 쪽에 한번 산호로 장식을 해보려고 해용~

 

 

 

 

 

일단 수조의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정사각형 모양으로 파내려가보려고 합니다.

 

 

 

 

유리가 반투명해서 잘 안보여서

유리를 자주 깨먹어서 밑으로 추락하는 바람에 이것도 쉽지 않은 작업이었어요 ㅠㅠ

 

 

 

일단 위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기 편하도록 비계 설치 !

 

 

 

 

괜찮을까 확신이 안들어서 물을 한번 채워봤는데요.

생각보다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산호넣고 물고기 넣고 좀 꾸미면 나쁘진 않을 것 같아서 일단 작업을 계속 해보려고 합니다 !!

 

 

 

... 아마 이때쯤 반복되는 노가다에 지쳐서 흥미가 떨어지고,

동물의 숲 너무 하고 싶어서 닌텐도 구해보려고 정신팔린 시기라 

작업이 매우 느렸습니다.

 

 

 

 

플레이어캐릭터 스크린샷 찍은걸 보니 이때 20w16a로 업그레이드를 했나봅니다.

아늬.... 새로나오는 컨텐츠 미리 해보려고 스냅샷 버전하는건데

스냅샷 버전 하는 의미가 없다 ㅋㅋㅋㅋㅋㅋ 20w16a에 새로나온 요새 아직 못가봤쟈나...=_ㅠ

 

 

 

 

 

광질을 계속 해줍니다....

 

 

티도 안나.....

 

 

 

 

유리 모자라서 굽는중

 

 

 

굽는김에 고대파편 모와둔것도 구워서 네더라이트로 바꿔줬습니다.

이게 가지고 있는 마지막 네더라이트라서 네더 가서 좀 더 파밍도 해야하는뎅....

진짜 이번 지하공원 만드는거 끝나면 네더가서 오버월드 안돌아올거예요 !!!!

건축 지겨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느부위를 업그레이드 할까 하다가 바지로...

상의를 할까 했는데 상의는 은근히 겉날개 끼고 있어서 잘 안입고 있을 때도 많아서

안정적인 바지를 먼저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

 

 

 

저는 아직 다이아가 더 예쁜 것 같아요

 

 

 

 

이 라마는 이제 제껍니다

떠돌이 상인을 환경을 이용해서 죽이면 (익사, 질식사 등)

라마 끈만 풀리고 라마가 저를 공격하지 않아서 라마를 얻을 수가 있어용 !

 

 

 

 

 

참.... 아.... 그러고보니 상인이 데리고 다니는 대장라마는 길들여야 디스폰이 안돼는데...

지금 포스팅하다보니까.... 나 얘네 안길들인 것 같다....?

 

 

 

헐..... 아....

우리에 넣었는데.... 음.... 다음번 게임 접속할때 없을 수도 있겠는데요 ^_ㅠ ???

 

 

 

 

 

광질이 피곤해서 정신이 나갔다보다.... 라마 길들이는걸 까먹다니.... 하....

 

 

 

 

크리퍼가 스폰됐길래 얘를 이용해보려고 했는데,

 

 

아...아니네요.... 그냥 제가 곡괭이질을 하는게 더 낫겠네요...^^

 

 

 

그리하여........티도 안나지만.....ㅠㅠ

1차 지붕 공사는 완료입니다.

이것이 1차인 이유는.... 파내려간 수조의 외벽블록도 바꿔야하고.... 

수조크기가 너무 작으면 더 늘려야할 수도 있어서...1차 완료...

 

 

이제 천장이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으니

바닥을 작업해볼게요. 

 

 

 

임시로 틀만 잡아두었던 원목기둥 밑부분 까지 완벽하게 원목으로 바꿔줍니다.

 

 

 

사이사이는 판자로 채워줬어요

 

 

 

하... 좌우대칭 안맞아서 곤란하지만...

적당히 티안날정도로 모양을 잡아서 판자를 설치해줬어요

나뭇잎을 설치할건데 나뭇잎이 아래블록이 투과되서 보이니까

일반 돌이면 지저분해서 판자로 전부 바꿔주었습니다.

 

 

 

 

이쪽 협곡쪽이랑 연결되어 구멍이 뚫려있던 부분은 석재벽돌로 작업해주고요

 

 

 

 

조명도 설치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랜턴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리고 아래반블록과 엔드돌을 설치해준 후,

엔드돌 위에 후렴화를 심어주웠어요 !

 

 

 

4면을 모두 동일하게 작업해줍니다.

 

 

 

 

후렴화는 자라는 속도가 엄청 빨라서 금방 늘릴 수 있어요

 

 

 

이렇게 4면 모두 후렴화를 심고 지하공원은 1차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장 돔부분을 수조로 꾸미는 2차공사를 하기 전에,

아직 제 월드에서 산호초를 구하질 못해서 지도 밝히는 작업을 먼저 하게 될 것 같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