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야생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32. 아쿠아리움 완성 [1.16 20w17a]

by 이즈/ 2020. 4. 28.

오늘은 본격적으로 아쿠아리움 꾸미기를 마무리 해보려고 해요 !

그러면 드디어 지하공원은 완료 !!

지하에 있어서 그렇게 잘 보이는 것도 아닌데 ㅠㅠ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린 작업이었습니다...ㅇ<-<

 

 

▶ 1화부터 정주행하기

▶ 지난회차 #031. 산호 보러가기

불러오는 중입니다...

 

 

 

다시 산호가 있는 바다로 와주었어요

한번 꾸미는거 해보니까 아무렇게나 막 설치해도

은근히 괜찮아서, 이번에는 한번에 재료를 모두 파밍해서 돌아가려고 해요

 

 

 

 

산호와 산호블록을 파밍해줍니다

산호가 정말 예쁜 것 같아요 !!

 

 

이렇게 섞어서 배치한것도 예쁘네요

 

 

 

넉넉하게 챙겼습니다 !

아쿠아리움 크기가 크지 않아서 모자라진 않을 것 같아요

 

 

 

이제 물고기를 잡을 차례 !

다양한 종류를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눈에 띄고 예쁜 색을 가진

열대어들을 많이 잡아가려고 합니다

 

 

 

양동이로 물고기 잡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오 깔끔하니 예쁜것 같은데??

 

 

...는 잡고나서 보니까 대구여서 풀어줬습니다.

 

 

 

누가봐도 흰동가리

 

 

 

물고기 생김새가 마크 그래픽의 한계로 비슷비슷하긴 하네요 ㅋㅋㅋㅋ

 

 

 

한번에 같은 종류가 여러마리 몰려다니니까

발견하기만 하면 잡기는 쉬운데

물고기가 은근히 스폰이 잘 안돼는 것 같더라고요

 

 

 

흰동가리...맞나 ?

 

 

토마토 힌동가리 ㅋㅋㅋ 

 

 

 

자 이제 본격적으로 수조를 꾸며볼게요 !

대충 산호블록을 설치해줍니다.

나중에 위에 산호들 많이 설치하면 블록 좀 덜 예쁘게 설치된것도 티 안나더라고요 ㅎㅎㅎ

 

 

 

너무 많이 설치하면 또 지저분하니까 이정도만 ?

 

 

 

 

 

군데군데 뼛가루를 뿌려서 해초를 자라게 해줄게요

역시 해초가 있어야 자연스러워보여요 ㅎㅎㅎㅎ

 

 

 

뼛가루 많이많이 뿌리기

 

 

 

구석진 곳도 꼼꼼히 놓치지 말고 !

 

 

 

이제 막 대충 의식의 흐름대로 하고 싶은대로

산호들을 심어주었어요

 

 

 

위쪽 유리쪽에도 심어주고요

산호가 아닌 곳에도 심을 수 있어서 좋아요 ㅎㅎㅎㅎ

 

 

빈공간은 또 뼛가루로 채워주기~

 

 

 

그리고 이름표를 고쳐서

 

 

잡아온 물고기들을 풀어주고 이름표를 붙여줍니다.

 

 

 

 

 

 

 

 

솜사탕베타였나?

엄청 귀여워요 요 아이가 !

 

 

 

너무 귀여운 흰동가리 ㅎㅎㅎㅎ

 

 

이건 좀 특이한 물고기인가봐요

한마리 밖에 못 찾아서 한마리만...

 

 

 

 

열대어들이 좀 부족한 것 같아요 ㅠ

작은상자1.5개 채워온건데 생각보다 그렇게 풍성하단 느낌이 안드네요...

 

 

 

 

 

그래서 결국 다시 물고기를 잡으러....

 

 

 

 

다시 물고기를 양동이에 차곡차곡 담아줍니다.

 

 

 

이름도 바로바로 확인해서 너무 비슷한 종류이면 풀어주었어요

 

 

 

 

음? 이 초록색 물고기는 혼자만 다르게 생겼네요

 

 

 

아아앜... 저번엔 분명 여기 돌고래가 없었는데

이번엔 돌고래가 갑자기 많아져서 자꾸 버프주고 물고기 잡는걸 방해합니다 ㅠㅠ

돌고래는 다른 동물보다 스폰이 자주 되나요...?

분명 여기에 돌고래 없었는데;

 

 

 

돌고래가 너무 많다....

 

 

 

물고기도 잘 안보이고 돌고래가 너무 많아서

혹시 돌고래가 디스폰 되기도 하나 싶어서 멀리 갔다와보는 중

 

 

 

 

 

앗 귀여운 솜사탕베타. 얘네는 귀여우니까 더 잡아줍니다

 

 

 

처음보는데 귀여운 물고기들

물고기도 무늬별로 스폰율이 다른지, 

자주 보이는 것들은 엄청 자주 보이더라고요

 

 

 

 

솜사탕베타는 귀여워서 보이는대로 다 잡아줬어요 ㅎㅎ

 

 

 

처음보는 물고기다 !

 

 

 

이름 뭐야 ㅋㅋㅋㅋ 

 

 

 

얘도 처음보는거 !

 

 

 

 

물고기로 셜커상자 두개를 다 채워서

집으로 돌아가줄게요

 

 

 

이름표를 붙여가며 물고기를 풀어줍니당

 

 

 

 

솜사탕 베타는 진짜 귀여워요 ㅋㅋㅋㅋ

 

 

 

마지막 물고기 서성이까지 !

 

 

 

 

이름표 쓴 양을 보니까 대충 100마리 정도 풀어넣은 것 같아요

 

 

 

같은 종류끼리 몰려다니는게 귀여워요 ㅋㅋㅋ

 

 

 

'

생각했던 것만큼 마음에 들게 나온 아쿠아리움 !

아쿠아리움 공사 드디어 끝났습니다 ㅠ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