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예전기록

심즈4 심둘냥둘 생활일지 #001 / 이즈 플레이일지

by 이즈/ 2019. 6. 11.

갑자기 저번 플레이하던 파일 지우고 새로하고 싶어져서

새로 심 만들고 새 가족을 만들었다

 

이름은 랜덤으로 돌려줘서 뭐 나왔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

6월 18일 업데이트 때 특성 랜덤주사위가 나온다던데 편리할 것 같은데 빨리 추가 되었으면 좋겠다.

기존에 전혀 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플레이해보려고 야외활동선호+사교활동 선호 특성 위주로 넣어서 심을 만들었다.

계속 비슷비슷하게 만드니까 비슷한 기능들밖에 플레이 못해보고 새로운거 못하는것 같아서.

 

이제 사즈도 익숙해지고 있음. 하면할 수록 재미있쪙

 

 

그 동안 계속 싱글심 플레이만 했던지라. 좀 다르게 해보려고 동거심 하나 추가해줌

자매나 커플 플레이로 할까 했는데 역시 개인적인 취향상 꾸밀거 많은 여캐가 항상 취향이라...

고양이 한마리씩 키우는 두 아가씨가 같이 산다는 컨셉으로.

 

요 아이들은 동거묘들 ㅎㅎㅎㅎ

새끼 고양이 분양보낼 수 있는 기능을 알게 되어서 교배로 분양시켜 브리더가 되볼 생각도 있음

현실에서는 반려동물 번식 반대파지만 게임에서는 원래 현실에서 못하는거 해보라고 게임있는거 아니겠어?

 

 

 

이거 마을이름 뭐지... 빈부지 많은 마을 처음 선택해봤다.

그전 플레이할때 마을을 자유롭게 이동가능한지 몰라서 여기는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해서 안골랐던건데

월드 이동이 자유롭다는걸 저번 플레이할때 알게 되었기에...

여기 빈 부지들 건축해서 차곡차곡 채워고 이번에는 좀 끈덕하니 오래 플레이해보려고 한다.

 

 

 

초반 자금의 한계로 네모네모 하우스.....

 

 

 

아기 고양이들 귀여워 ㅋㅋㅋㅋㅋㅋ 둘다 암컷 고양이들

한마리는 그냥 뱅갈 종족 기본 설정값이고 하나는 랜덤 주사위 돌려서 나온거

내가 직접 심 만드는 것도 귀엽긴 한데 고양이들은 그냥 길에 돌아다니는 애들도 다 귀엽고. 기본적으로 다 예쁜듯하다.

 

 

 

심둘냥둘 복닥복닥한 생활이 시작됨

나중에 집 꾸밀때 좀 레트로 풍으로 꾸며보고 싶은데

원래 계획과 실천은 다른 법이라 어찌될지 ㅋㅋㅋㅋㅋ

 

 

 

혼자 빨빨거리고 돌아다니는데 왜이리 사랑스럽니 ㅠㅠㅠㅠㅠ 기본좋은가봄 네다리가 다 공중 부양중 ㅋㅋㅋㅋㅋ 

 

 

아... 이 심 이름 뭐라고 했더라.....

여튼 이 언니는 무직이고 기존처럼 원예 기술 조금 틈틈히 올리면서 돌아다니면서 하고 싶은거 하며 지낼 예정이고,

 

 

동거인인 이 아가씨 조이는 심 특성에 야망을 포함시켜놨는데 모든 직업 마스터라도 한번 시켜볼 예정

이 아가씨는 클럽갈것 같은 복장으로 집안에서 생활하지만 사교활동이고 놀러다니는거에 관심없다.

권력, 명예, 부를 쌓는것이 삶의 목적. 하지만 고양이는 사랑하는 사실은 마음 따뜻한 아가씨임.

 

 

첫번째 직업은 패셔니스타 직업계열로.

이거 심즈 맨 처음 시작했을 때 한번 해봤는데 재택근무도 가능한데 여러가지 기술을 골고로 올리도록 요구해서

처음 플레이할 때 괜찮은 것 같았다. 사진 기술 올리는게 좀 귀찮았는데,

그것도 고양이들 생기면서 반려동물 심스타그램 자주하게 되어서 괜찮아졌길래 다시 한번 선택해줬다.

 

 

조이가 열심히 일을 하것말건 놀러다니기 바쁨

 

 

 

나의 꿈은 부농

틈틈히 마을 돌면서 수확한 작물들을 앞 마당에 심어준다. 이번에는 고소득 품종을 많이 심고

나머지는 적당히 종류별로 한두개씩만 심어줬다.

 

 

고양이들 발정기가 되었는데 아쉽게도 요 마을은 돌아다니는 고양이들이 없어서

교배시킬 수컷 고양이가 없네....

 

 

일단 비어있는 부지에 고양이가 있는 가족을 배치해보기로 함.

저번에 플레이했던 여심을 여기다가 그대로 배치하면 될 것 같아서 집을 일단 하나 짓기로 했다.

 

 

 

건물외관

집 안쪽 인테리어는 그럭저럭 할만한데 건물 외관 이쁘게 꾸미는게 진짜 어렵다.

CC템이라도 다운받아서 발라줘야하남=3=

 

 

여기는 1층 공간. 애초에 작은 부지를 선택한지라 오밀조밀 구겨넣는게 쉽지 않았음

 

 

 

 

여기는 2층

일단 여심1+고양이1 있는 가족을 배치할 예정이지만 나중에 어찌될지 모르니 애초에 부부침실+아이방 까지 꾸몄다.

 

 

 

건축 너무 재밌어...! 요거 하나하나 채어가는 것도 너무 재밌다.... !

가족 하나 정도만 더 배치하고 고양이들 짝궁 찾기 여행을 떠나볼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