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예전기록

심즈4 고양이와 강아지팩 플레이일지 #002

by 이즈/ 2019. 6. 9.

오늘도 나의 첫째고양이 윈터와 시작하는 하루

진짜귀엽다ㅠㅠㅠㅠㅠㅠㅠ

고양이랑 대화해도 사교 욕구 차는것도 뭔가 디테일한듯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몰랐는데 나무위키에 정리된 확장팩/게임팩/아이템팩 설명 읽어보니

고양이와 강아지 확팩 볼륨이 작은편이고 다른 확팩이랑 호환성 떨어지는거 가지고 말이 많던데

난 이거 만족도 너무 높은데 그럼 극찬 자자한 다른 확팩들은 얼마나 재미있는거임 ?!?!? 😲

 

6월 21일에 새 확장팩 아일랜드 리빙인가? 모아나 생각나게 하는거ㅠㅠㅠㅠ 나오던데ㅠㅠㅠㅠ

그전에 확팩 다 사 버리고 싶다...나는 왜 백수인가.....

 

 

 

심이 요리 하다말고 갑자기 테이블에 음식 내려놓길래 뭥밍??? 이랬는데 고양이가 와서 먹음....

이거 아무리봐도 의도적인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겁나 디테일하넼ㅋㅋㅋㅋ 

이런 소소한거 EA에서 진짜 캐치 잘한듯...! 귀엽다..ㅠㅠ

 

멍냥이팩 말고 빨래하는 날 아이템팩도 샀다긔.

가끔 까먹을만하면 빨래 해야함 ㅋㅋ 이렇게 소소히 자신의 존재가치를 뽐내는 6600원

근데 후회되진 않는데 6600원 값어치가 있냐 물어보면 잘 모르겠음..?

근데 또 확팩 가격이랑 비교해서 생각해보면 확팩도 비싼감이 없지않으므로...

그리고 빨래팩에 포함된 아이템들이 다 너무 예뻐서 (특히 조명) 잘써먹고는 있다

 

 

 

근데 집 근처말고 이동해서 가야하는 먼곳의 식물들은 플레이어가 체류하는 동안에만 시간이 지나나..?

몇번을 방문해도 여전히 수확이 안돼....ㅠ 가져가고 싶은데...

 

 

 

집순이이지만 마을도 좀 돌아다니는 중. 미술관이었나? 꼭대기층에 이젤있길래 그림도 한장 그려주고 ㅋㅋㅋㅋ

 

 

 

남의 집에서 책도 좀 보고

 

 

 

 

해안가에서 핫도그도 좀 굽고

 

 

 

 

체스도 좀 두고 

 

 

 

 

이건 어디였지 ㅋㅋㅋㅋ 피트니스 클럽이었나? 샤워도 함 ㅋㅋㅋㅋ

 

 

 

 

운동도 좀 하고

 

 

 

 

 

남의 집에서 배고파서 오트밀도 좀 먹어줌

 

 

 

 

 

여기 수영장 첨 가봤는데 수영장 진짜 이쁘더라 ㅠ ㅠㅠ

집에 하나 만들어야겟다고 다짐함

 

 

 

 

마성의 르네씨.

동네 모든 남자 다 꼬이는 중

 

 

 

 

 

엔터테이먼트가 잠깐 자리비운사이에 피아노스틸

기술레벨 1인뎈ㅋㅋㅋㅋㅋ 얼떨결에 합줔ㅋㅋㅋㅋㅋㅋㅋ

 

 

 

돌아다니다가 만난 야옹이들인데 얘네는 뭐지...?

특이함. 약간 반투명? 유령인가.

 

 

 

가져가고 싶은데 왜 수확안됌 ㅠㅠㅠㅠㅠㅠ

 

 

씨앗도 좀 사고

 

 

집근처에서 장미랑 튤립도 발견해서 수확해옴

 

 

 

쑥쑥자라라 내 돈들아 !

 

1회차 플레이할때는 틈틈히 판타지 소설 써서 그거 출판사에 판거 인세벌었었는데

원예가 훨 고소득이다. 시간 대비 수익 너무 좋아. 비싼 작물들로만 심으면 매일매일 수확할 수 있으니

돈 벌기 너무 쉽다.

사계절 팩 사면 아예 원예 쪽 직업 개방되던데 사계절팩 사고 싶어졌음 ㅋㅋ

 

 

 

 

딱히 일 안해도 굶어죽진 않지만..... 그래도 직업 하나 가질때 된 것 같아서 문인계열 선택

 

 

 

 

야옹아 엄마 이제 취업했으니 네 동생들 데려오께...!!!

 

! 고양이 집사가 돈생기면 제일 먼저 하는 일 => 고양이 용품 산다 => 고양이 용품 산다 => 고양이 용품 산다

 

 

 

 

윈터의 동생후보

여자아이인데 넘 귀여뷰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새끼 교배한번 시켜보고 싶어서 여자아이 물색하던 중에 점찍어둔 헬레나

 

 

으...응아는 쫌...

근데 헬레나 입양하기 버튼 분명히 눌렀는데 헬레나가 자리를 떠버리는 바람에 실행이 안돼뮤ㅠㅠㅠㅠ

그 뒤로 며칠을 헤매도 못만나서 일단 포기ㅠㅠㅠㅠㅠㅠ

 

 

나의 로망묘 삼색이 발견...!

....은 왜 수컷..?

원래 삼색고양이는 99%가 암컷인디....

 

 

 

 

또다른 암컷고양이를 집 근처에서 발견. 이름도 예뻐 클레어야ㅠㅠㅠㅠㅠ

러시안블루? 스러운 코트를 입고있는데 이 아이도 너무 귀엽고

특성이 다정함+호기심많음 이라서 요 아이를 꼬셔보기로함

 

나중에 헬레나 오면 헬레나도 데려갈거지만...

일단 너도 예쁘니까 가자 이쁘나 우리집에

 

 

 

어...? 잠깐만 클레어.... 잠깐만 기다려봐....

 

 

 

모지 이 귀여운 생명체는....????

 

 

 

 

ㅇㅇㅇ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컷고양이 찾아다니는 중이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몰라 너 귀여우니까 너 당첨

 

 

 

 

 

 

진짜귀여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첫만남에 바로 집에 데려온거라 특성도 몰랐는데 특성에 다정함이 있었으

졸졸 쫒아다니는데 넘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

 

 

 

 

 

 

클레어 데리러 가던길에 만남 암컷 고양이

헐....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미안 클레어....^^....

 

 

 

 

 

 

 

 

 

 

일단 고양이 두마리를 한번에 입양했으니 고양이 용품도 좀 더 살겸 집 리모델링을 하기로 함

아마 다 철거하고 나면 그래도 5만원은 있겠지? 싶어서.

나무들이 많아서 이거 다 일일히 가방 집어넣고 꺼내고 옮기고 하는게 좀 귀찮았다

 

 

 

 

아예 집 안에 정원 부지 같은 걸 만들어서 거기에 식물을 다 몰아넣어버림

 

 

 

 

욕심이 너무 과해서 집을 크게 지었더닠ㅋㅋㅋㅋ 가구를 다 채우지 못하고ㅠㅠㅠㅠ

심지어 바닥도 분홍색 바르다가 못했다..ㅠㅠㅠ 괜찮아 그래도 냥님 가구는 묘구수+1로 꽉꽉 채웠자나.....

 

 

 

여기는 1층

돈이 부족해서 거실은 소파하나 놓은거 말곤 아무것도 못 했고

주방가구만 좀 저렴히 한 것들로 채워넣었다. 고양이 밥그릇만 신경씀

나중에 여기 거실에 그랜드피아노 한대 넣을 생각이라서 공간을 크게 잡음

 

 

 

특성 안보고 데려왔는데 우리집 고양이 세마리 모두 다정함 특성 있음

이게 왠 로또야 ㅋㅋㅋ 없어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심을 졸졸 쫒아다니는게 너무 귀워서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특성

 

 

 

 

화장실가는데도 요렇게 셋이 쫒아와서 주변에 몰려있으뮤ㅠㅠㅠㅠ 큐ㅠㅠㅠㅠ 귀여워라ㅠㅠㅠㅠ

 

 

 

 

 

그리고 이것도 은근 디테일하다고 생각한건데

고양이들끼리 장난치는 상호작용이 있더라?

근데 합사하느라 서로 안싸워서 그건 다행 =ㅅ= 

 

 

 

 

배 뒤집고 자는거봐 ㅠㅠㅠㅠ 아 진짜 고양이 만세 ㅠ ㅠㅠ 너무 귀여워ㅠㅠㅠㅠ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