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스카이블럭

마인크래프트 스카이블럭 #004 - 몬스터 던전

by 이즈/ 2021. 2. 9.

집도 다 지었으니 이제 뭐다 ?!

안전한 몬스터 사냥을 위한 몬스터 던전을 만들려고 합니다 !

 

지금 제 월드는 모두 아래반블록을 깔아서

몬스터를 스폰되지 않게 해둔 상태인데요~

특정 부분만 몬스터가 스폰되도록 블록을 깔고

몬스터에게 공격받지 않고 안전하게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 던전을 만들려고 합니다 !

 

자리를 잡아줍니다. 

여기다가 만들려고해요!

 

 

 

 

모양을 잡아줍니다.

 

 

 

발판을 두칸으로 잡았는데....

나중에 이게 잘못된 생각이란걸 깨달아버림....ㅠㅠ

 

몬스터는 아래반블록에선 스폰되지 않으니 반블록을 위쪽으로 설치해주거나

꽉찬 블록으로 설치해주고, 

플레이어가 서 있을 자리는 아래반블록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길이는 가능하면 길~~~~게 만드는게 좋아요

한번 만들고 나면 수정하는것도 쉬운일이 아니라서

처음부터 신경써서 만드는게 좋습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썼지만

만들다가 집도 짓고 농사도 하고 딴짓해서 자꾸 저렇게 몬스터가 스폰되어버려서 ㅠㅠ

빨리 몬스터 던전부터 마무리를 해야겠다 싶더라구용

 

 

 

작업을 다시 시작 !

 

 

몬스터가 스폰될 발판은 가장 나중에 만들어야해요 !

양쪽 벽부터 쳐줍니다.

 

 

 

이제 지붕을 덮어줍니다~~

지붕역시 위쪽에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도록

아래반블록으로 설치해주세요

 

 

 

중간중간 주변의 길도 다듬어주고요

 

 

 

아놔.....저쪽 모래 위에서 크리퍼가 스폰되어버렸네요

저쪽은 다음날 날이 밝자마자 가서 횃불 박아주었어요;;

 

 

 

지붕까지 덮었으면 이제 몬스터가 스폰될 발판을 만들어줄게요

 

 

 

 

떨어지지 않게 조심 !

 

 

 

발판은 몬스터가 스폰 잘 되라고 2칸으로 해줬는데...

이게 나중에 문제란걸 깨닫게 됩니다....또르르...ㅠㅠ

 

 

지붕작업까지 마저 다 끝내주고~~

 

 

 

집짓고 남은 문이 있어서 문도 달아주었네요

 

 

 

그리고 플레이가 딱 지나갈 수 있을정도의 크기가 되게

지붕위에도 반블록을 설치해주세요.

발반이 아래반블록이라 위에도 아래반블록까지 깔아줘서

웅크리지 않고 뛰어다닐 수 있게 딱 2칸 공간을 만들어주면 돼요

 

 

 

그런데 이렇게 했는데도 크리퍼가 

플레이어를 발견하고 터지길래 ㅠㅠㅠ

뭐가 문제지 하고 생각해보니,

제가 칼로 치면 크리퍼가 뒷칸으로 밀쳐지면서

저를 발견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서 결국 지붕을 뜯고

몬스터가 스폰되는 발판을 한칸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ㅠㅠ

 

 

 

이렇게 하니까 

크리퍼가 저를 발견하지 못하고 

안터지네요. 이제 안심 !

 

 

 

이제 안전하게 몬스터 사냥을 해주면 됩니다 ㅋㅋ

뒤에 꼬마 좀비가 보이는데 우리는 천장에도 반블록을 깔아서

틈이 0.5칸이기 때문에 꼬마좀비도 절 때릴 수가 없어용 ㅋㅋㅋㅋ

 

 

 

그리고 이 아래 빈칸까지 전부 막아줄게요 !

 

 

 

그러면 이렇게 완벽한 암실이 되기 때문에

낮이나 밤이나 바깥 시간 상관 없이

항~~~상 몬스터가 스폰되는 몬스터 던전이 됩니다!

 

 

 

저처럼 길게 만들었으면 그냥 양쪽 끝을 오가기만 해도 몬스터가 꽤 스폰돼요

스폰 발판이 좁기 때문에 엄청 많이 스폰되진 않지만

안전하게 몬스터 사냥하기에는 아주 충분합니다 !

 

철도 없어 ㅠㅠ 갑옷과 무기가 아무것도 없으니

이방법이 젤 안전하고 좋아용

 

 

내가 필요한건 좀비랑 스켈레톤인데

왜이렇게 크리퍼만 나오는 느낌이냐;;;

 

 

 

좀비랑 스켈레톤을 잡아줍니다 !

 

 

 

 

오 좀비를 잡아서 감자를 얻었어요 !!!

잃어버렸던 씨감자를 여디서 다시 ㅠㅠㅠㅠㅠㅠ !

이제 본격적으로 농사를 다시 지어주면 되겠는데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