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스카이블럭

마인크래프트 스카이블럭 #002 - 텃밭 농사

by 이즈/ 2021. 1. 24.

지난 회차에서 상자에서 농작물들을 얻는것 까지 진행했어요 !

오늘도 이어서 스카이블록을 진행해볼게요 !

 

블록에 여유가 있어서 돌아가는 길을 넓히면서 돌아가줍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제대로 농사를 시작하고

자원을 파밍하기 위해 지형을 셋팅해줄게요

스카이블럭에서 가장 귀한 자원인 흙을 보호하기 위해서

아래쪽에도 블록을 두고 흙블록을 설치해주었어요.

혹시 나중에 흙블록을 캐낼일이 생길 때 밑으로 떨어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함 !

 

 

 

이렇게 낮은 반블록을 설치해주면 나무 캘때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일단은 제일 만만한 베리부터.....

얘는 물도 필요없이 자라는 속도도 빠르니까

일단은 얘를 빨리 키워서 피회복부터 해야겠네요 ㅠㅠ

진짜 헛발딛어셔 용암에라도 빠지면 당장에라도 사망각 ㄷㄷㄷㄷ

 

 

 

 

마을방향은 이정도로 진행중....

계속 나무를 주르륵 이어서 심해주려고 합니다

아직은 묘목이 없어욤...

 

 

 

선인장이 있는 방향.

모래는 잘못 건드렸다가 우르르 추락하는 사태가 발생할까봐...

일단은 이쪽도 길만 이어났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슬슬 디자인도 신경써가면서

땅을 넓혀주려고요

이쪽으로는 지금까지 모와온 흙블록을 이용해서

본격적인 농사 공간으로 만들려고 해요.

 

그러려면 일단 비가 와서 가마솥에 물이 차야할텐데....

 

 

 

부지런히 돌 캐는 작업을 해줍니다.

 

 

 

두근두근 첫 화로 !!

 

 

 

나무를 파밍해주고

 

 

 

 

아깝지만 석탄을 얻을 수 없으니 목탄을 만들어줄게요

 

 

 

드디어 첫 횃불 !

 

 

이쪽은 집을 지어보려고해요

임시로 자리를 잡아주었습니다.

 

 

횃불 설치안해도 몬스터 스폰 안돼도록 지형을 전부 반블록으로 깔아서

횃불작업이 필요하진 않은데...

빛이 있으면 더 예쁘니깐 ^^

 

 

 

베리 자라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피가 안차는 중.....

그 와중에 또 발 잘못딛어서 높은 곳에서 떨어져서 피 달았어욬ㅋㅋ아놔..

 

 

 

찔끔찔끔 피는 회복되는 중입니다...

흙블록들을 모와서 농사 공간을 만들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 씨가 된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발 잘 못딛어서 용암에 빠지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행히 용암에 빠져죽은건 아니고 나와서 죽은거라

아이템은 세이브했네요 ㅠㅠㅠㅠㅠ

하..... 안녕..... 오랜만이다....

 

 

 

피관리를 신경써서 하기 위해 부지런히 농사를 지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일단 대나무를 심어주고....

저는 대나무를 연료로 쓸 생각이라 부지런히 길렀습니다.

 

 

 

일단 임시로 물 주변에 흙을 개간해서 농작물을 심었어요

 

 

 

 

조금조금씩 늘려가는 중

저 멀리 심어놓은 베리들 보이시나요 ㅋㅋㅋㅋ

일단 충분히  종자가 확보 될때까지는 

입에서 난내나도 어쩔 수 없이 베리가 주식입니다.

 

 

 

그래도 사탕무가 빠르게 잘 자라줘서 다행이네요

 

 

 

자라면 바로 캐서 종자도 늘려주고요

 

 

 

.....?근데 분명히 감자도 심었던것 같은데 왜 감자 사라짐.....?

이 월드의 유일한 씨감자였는데.....???

 

 

미스테리한 감자실종사건의 진실을 알 수 없는채로....

당근과 사탕수수를 잘 가꿔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