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스카이블럭

마인크래프트 스카이블럭 #003 - 집짓기

by 이즈/ 2021. 2. 7.

너무 오랜만의 포스팅이라 지난 회차에

어디까지 올렸는지 기억이 잘 안나서

아마 올렸던거 또 올릴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집은 사실 여러일차에 나눠서 지었는데,

시간의 흐름대로 포스팅을 쓰면 보시는 분들이 불편하실 것 같아서

그냥 한 포스팅으로 전부 모와서 올려볼게요.

시간진행순서대로 올리는게 아니라 

다음 포스팅에 집이 완성되기 전 스크린샷이 올라갈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집짓기에 가장 기본, 화로부터 만들어줍니다.

횃불작업을 꼼꼼히 하지 않으면

크리퍼가 애써 지은 집을 부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횃불을 만들기 위해서예요~~~

 

 

 

 

나무 집을 지을거라 나무도 많~~~이 모와줄게요

 

 

 

울타리 한 방향을 붑숴서 입구를 만들어줍니다

그냥 블록을 쌓아도 좋겠지만

이왕이면 예쁘고+편의성을 위해서 계단 블록으로 해줬어요 !

 

 

 

석탄은 얻을 방법이 없으니 원목을 판자로 구워서

목탄을 만들어줄게요~

 

 

 

드디어 첫 횃불 !

 

 

 

이쪽은 모두 아래반블록이라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아

횃불작업은 필요 없지만....

집 들어가는 곳이니 분위기나 낼 겸 횃불을 설치해주었어요 ㅋㅋ

 

 

 

그리고 집 토대를 잡아줄게요.

집 바닥은 나무판자로 하려고 합니다.

역시나 블록을 아끼기 위해서 반블록으로~~~~

 

 

 

집은 가구를 설치해야되니까 위쪽 반블록으로 했어요

 

 

 

그러다가 뭐 죽기도하고....

멍청하게 용암에 빠짐 ㅠㅜㅜㅜㅜㅜ

 

 

 

얼른 집지어서 우리집에도 침대 놔야지...

 

 

 

집을 짓다말아가지고 자꾸 몬스터들이 스폰되네요;;;

 

 

 

횃불부터 하나 박아주고

 

 

 

 

마저 집을 지어줍니다.

다음 포스팅에 올릴거지만 저쪽에 몬스터팜 만드느라

블록으로 자리만 잡오놓은건데 크리퍼가 스폰되어서....;;;;

안전을 위해 공사들을 빨리 마무리 지어야 겠습니당

 

 

 

진짜....안전을 위해...

공사좀 빨리 끝내야지.....

이놈의 크리퍼자식....ㅂㄷㅂㄷ

 

 

 

틈틈히 농작물도 수확해주고요

이거 이름 사탕수수 아닌데 ㅋㅋㅋ 사탕무인데 ㅋㅋㅋ

제가 저번 포스팅에서 계속 사탕수수라고 말했더라구요 ㅠㅠ

그러고보니 사서랑 거래해서 인챈트북 얻으려면 

종이가 필요한데..... 이 모드에서 사탕수수 얻을 방법이 있으려나 ???

 

 

 

이어서 집 공사를 해줍니다.

생각보다 나무가 많이 들어가니까 나무 계속 심고 키우는거 반복해야해서

야생에서 그냥 집 지을때보다 시간이 훨씬 많이 들어가네요;;

 

 

 

유리는 없어서 아쉬운대로 다락문으로 마무리....

나중에 다른 나무 목재 얻게 되면 리모델링 해주던가 해야겠어요. 안예쁨

 

 

 

 

문까지 달아주면 얼추 집 같은 느낌은 나네요 ㅋㅋㅋㅋㅋ

 

 

 

틈틈히 돌도 캐주고

 

 

 

 

나무도 해주고

 

 

 

 

상자와 화로까지 설치하니 집같은 느낌이 좀 나네요 ㅋㅋ

 

 

 

밖에서 보면 이런 모습~~~~

 

 

 

'

침대가 필요한데 아직 없어서....

이상하게 이번 스카이블록 모드에서 팬텀이 굉장히 자주 뜨는 느낌 ??

한 5일밖에 안지난 것 같은데;;;

 

 

 

활이 갑자기 어디서 놨나 싶겠지만...

다음 포스팅에 쓸건데 몬스터팜을 만들어서

스켈레톤을 잡아서 활을 얻었습니다.

일단 얘로 팬텀 사냥을 해줄게요

 

 

 

도전과제 달성 !

이때까지만 해도 별 생각없이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이 맵은 도전과제를 올클리어(가능한것만) 할때까지만 플레이하면 어떨까 싶더라구요.

그 이전에라도 1.17 스탭샷이 어느정도 업데이트 되면 갈아탈 생각이긴 하지만요 ㅋㅋㅋㅋ

 

 

 

오케이 팬텀사냥 완료 !

 

 

 

 

사다리 제작

 

 

2층까지는 아니고 다락방을 만들고 지붕 작업을 해주려고요 !

 

 

 

지붕은... 뭐 다른 재료가 없으니까 그냥 돌지붕으로 올렸습니다.

 

 

 

 

석재벽돌이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지만 그래도 모양은 나름 괜찮네요 ㅋㅋㅋ

 

 

 

 

짜잔 완성 -!

난 진짜 지붕 작업이 젤 어렵더라....

 

 

 

역시 유리가 없기 때문에 다락 창은 울타리로 느낌만 내주었습니다~~

드디어 이 월드에서 마이홈이 생겼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