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모바일게임리뷰

크루세이드 정벌기 복귀 한달차 중고 뉴비 (??)

by 이즈/ 2020. 9. 14.

요즘 너무 바빠서 PC 게임은 아무래도 하기가 어려워서 만만한 폰게임을 다시 하고 있습니다. 요즘 제 취향의 마음에 드는 게임이 없어서 결국 몇년 전에 접은 크루세이드 정벌기를 폰에 다시 설치하고 만 .... ㄷㄷㄷ 

 

사실 예전 계정을 다시 찾아볼까 했는데, 예전 계정을 다시 찾는게 큰 의미가 있나 싶어서 그냥 신규계정 플레이중입니다. 현재 최고등급 카드인 LR이 처음 나오고 바로 그 다음 시즌 마녀 때 접었던 것 같으니 횃수로 따져도 꽤 오래전 일;

 

크루세이드 정벌기 (글로벌 서비스명 Valkyrie Crusade)는 TCG 장르로 카드수집형 게임인데, 당시에는 TCG 장르가 선풍적으로 인기가 많기도 했고, 미소녀 수집형 게임들이 장사가 잘 되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제 기억에 당시에 전략게임(성lv 올리고 도시 건설하는) 들이 크게 인기를 끌기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독특하게 TCG+전략게임 요소가 섞여 있어서 처음 접했을 때 좀 신기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예전 구계정 게임 등록일자 2014년...  현재 가장 최상위 등급 카드인 LR이 한장도 없는 계정이라서 계정 찾는 그 귀찮은 과정을 다시 겪기 귀찮아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예전에도 핸드폰을 한번 분실해서 이 계정을 한 번 잃어버렸다가 다시 찾은적이 있는데 과정이 번거롭더라고요. 

원래 심심풀이로 라이트하게 하려던거 요즘 하는 게임 없어서 다시 재미붙이니 좀 아쉬운 느낌도 들어서 지금이라도 계정을 다시 찾을까 싶기는 해요.

 

게임 방식은 그냥 정통 TCG. 요즘 화려한 연출많은 게임들에 비하면 단조롭지만 그래도 저는 이 반복되는 익숙함이 재미있고 좋아서 접었다가도 다시 돌아가는 연어생활을 하는 것 같습니다.

 

무려 심연마녀 1회에서 받은 랭킹 보상 !! 심연마녀에서 랭킹 들어서 보상도 받았는데 이거 복귀하고 나서 보니까 그냥 막 뿌리더라.... orzorz 옛날 랭킹카드 다 휴지조각 되버린거 좀 아쉽더라고요. 가치는 물론 당연히 떨어질 수 있지만 희귀성이라도 남겨쥬지ㅠㅠㅠㅠ 이런거 때문에 옛날 계정 되찾아야겠다는 의욕도 좀 줄기도 했죠.

 

 

 

내 기억에 아마 최고 랭킹이었던게 이거 같다. 잘 기억이 안나는데 당시 보상카드가 성능+일러가 상위카드가 아니라서 인기가 덜해서 점수 컷이 낮았던 시즌으로 기억.

 

당시에는 별도 현질 없어도 한 계절에 한 시즌 정돈는 랭킹 도전해볼만 했거든요. 아이템 모와서... 복귀하니까 애초에 현질 안하면 랭킹도전하기 어려운 시스템으로 바뀌어있더라구요. 그건 조금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출시한 지 시일이 오래된 게임들이 수익성이 떨어지면서 수익모델을 변경할 수 밖에 없는 사정은 조금 이해는 됩니다. 서비스 종료만 안하고 이대로 계속 서비스만 해주는 것도 어디냐. 

 

 

 

그리고 새 계정은 2020년 8월 6일에 만들어서 이제 한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전에는 꽤나 하드유저였던거에 비하면 현재는 라이트하게 즐기는 중인데 그래도 여전히 보상카드 모으는 건 예전처럼 빡빡한 시스템은 아니라 한달차에 카드는 제법 많이 모왔어요. 현질은 안하고 tapjoy 무료 보석은 몇번 받았고, 확실히 예전에 했던 경험이 있어서 이벤트가 많이 바뀌었지만 적응을 빨리한 덕도 있는 것 같네요.

 

당분간은 다른 게임 즐길 짬이 없어서 틈틈히 크루세이드 정벌기 하면서 보낼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