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야생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11. 삼림대저택 [1.16 20w11a]

by 이즈/ 2020. 3. 17.

마인크래프트 스냅샷 20w11a가 나왔습니다!!!

하루정도 지켜보니까 특별히 심각한 버그가 있는 것 같지는 않아서

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었어요

 

 

▶ 1화부터 정주행하기

▶ 지난회차 #010. 보러가기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10. 세계수 - 02 / 위더스켈레톤 / 공원꾸미기 등등 [1.16 20w10a]

제목을 뭐라해야할지 모르는 회차였습니다... 잡다한거 이것저것 굉장히 많이 함 ▶ 1화부터 정주행하기 ▶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09. 주민거래소 보러가기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09. 주민거래소 [1.16..

eazefantasy.tistory.com

 

 

 

 

주민들도 잘 있고,

집주변 청크깨진 곳은 없는 것 같고

철공장도 잘 동작하니 문제가 없는것 같네요 !

 

 

 

 

그리고 모루 버그가 드디어 고쳐졌습니다.

아니 근데 20w10a에서도 tap누르면 모루 쓸 수 있었다는 것 같더라...(안해봤지만)

 

어쨌던 곡괭이 이름 바꿔줬어요

곡괭이는 저는 항상 두개를 들고 다니는데

엉뚱한꺼 쓸까봐 곡괭이 이름을 바꿔서 씁니다.

 

 

 

 

 

그리고 주민에게서 다이아 신발 두개를 사서 

인챈트를 마무리 해주었어요 !

이번 월드는 낚시로 인챈트 북이 적절하게 잘 낚여서

사서주민 작업을 해두지도 않았는데 빠르게 인챈트가 끝났네요

 

 

 

드디어 완성된 다이아 풀세트

 

 

 

지도제작자에게 해양탐험지도를 사줍니다.

 

 

 

 

어....음..... 하얀동그라미가 너무 작은 것 같죠...?

 

 

 

 

 

삼림지도도 사봅니다

 

 

 

 

 

어...음... 역시나 하얀동그라미가 엄청 작은것 같네요

 

 

 

 

일단은 주민 경험치도 올릴 겸 현수막을 사줬어요

모험떠날때 필요하거든요 !

 

 

 

 

일단은 해양탐험보다는 삼림탐험을 먼저해보기로 했습니다.

가는길에 지도 밝힐 수 있으면 밝히려고 지도도 챙겨줬어요.

부디 이 지도 안에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지만....

 

이 지도를 분명히 넘어갈 것 같아서 새로운 지도도 챙겨주었습니다.

 

 

 

 

가는 길에 중요 지형이나 구조물을 발견하면 

챙겨온 모루로 이름을 수정해서 현수막을 세워줍니다.

 

 

 

이름이 있는 현수막에 지도를 우클릭 해주면

지도에 표시가 돼요 !

이런식으로 나만의 미니맵을 만들면 됩니다.

 

 

 

역시... 지도를 벗어나네요...

 

 

 

 

새로운 지도작업을 해줍니다.

지도제작대도 들고옴 ㅋㅋㅋ

 

 

 

 

앗 가는길에 마을 발견 !

 

 

상자는 나름 괜찮았어요 흑요석이 있었네요 !

 

 

 

 

오오 드디어 지도에 진입했다 ㅠㅠ

다행히 지도 두장으로 끝나네요. 휴

 

 

 

앗... 집에서 좀 먼데....

이 월드 시작하고 처음찾은 플라워포레스트

 

 

 

 

혹시 몰라서 지도에 표시해줍니다.

저는 현실에서도 게임에서도 꽃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나중에 인테리어할 때 많이 쓸거거든요 !

그래서 자주 오게 될 지형이죠

 

 

 

오, 플라워포레스트랑 맨션이 붙어있네요

나중에 집 근처에 플라워포레스트 못 찾으면

여기에 지옥문 설치해서 왔다갔다 해도 되겠어요

 

 

 

 

맨션도 지도에 표시해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저택을 털어볼까용 ?!

 

 

 

 

아니 왜 좀비만 이렇게 많어;

 

 

 

상자상자

 

다이아 괭이라니 굉장히 FLEX하다...

 

 

 

으아아 철도끼 진짜 아프네;;

 

 

 

 

맨션 3층까지 전부 털고 얻은 전리품들..

다이아블록있는 방이 없었네요 아쉽게도....

다이아상의 하나랑 불사의토템 2개를 얻었으니

그럭저럭 올만했다고 생각은 합니다

 

 

 

 

지옥문 열어서 지옥에서 걸어갈까, 하다가

그냥 지도 밝히는 작업도 할겸 

쓸데없이 지옥 렌더링 안하려고 걸어가는 중입니다.

 

아직 1.16 네더 업데이트가 완전히 끝난게 아니라서요

이게 마크 업데이트가 새로나오면 이미 내가 가본지형, 즉 로딩한 지형은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거든요.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것중에 ,

1.16에 피글린 bastion(요새)가 추가될것이라는 예고가 있었죠.

 

 

 

 

언제 봐도 예쁜 해바라기

 

 

 

음...

바다신전말고 엔더를 먼저갈까 ?

 

 

 

드디어 긴 탐험을 끝내고 집에 도착

 

 

 

 

이번탐험으로 지도도 꽤 많이 밝혔는데

왜 티가 안나는것 같지.....

 

 

 

▶ 다음화 보러가기

https://eazefantasy.tistory.com/178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12. 엔더월드 [1.16 20w11a]

원래 맨션을 다녀온 뒤에 바다신전을 가서 가디언 농장을 먼저 만드려고 했는데, 생각이 바뀌어서 엔더를 먼저가려고 해요 ! 아무래도 셜커상자가 절실하다보니..... 그리고 느낌상 바다신전보다 엔더유적이 더 가..

eazefantas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