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원예식물정보

사계절 꽃을 피우는 서양 봉선화 임파첸스

by 이즈/ 2020. 12. 20.

구분 여러해살이식물
개화시기 연중
노지월동  
낮음
반려동물 독성 개, 고양이 모두 무독성

조건만 맞으면 연중 꽃을 피우는 요즘은 거리 조경용 꽃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꽃이다. 널리 사랑받는 만큼 품종도 굉장히 다양하며 아름다운 꽃색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초본 식물로 다년생이며 물을 굉장히 좋아하며 물관리만 신경써준다면 쉽게 잘 자란다.

열대생이지만 특이하게 높은 기우보다 서늘한 기우에서 뿌리를 더 잘 내리며 우리나라 아파트 발코니(베란다)에서 기른다면 겨울보다 여름을 더 조심해야한다. 반그늘을 좋아하고 뜨거운 직사광선에서는 꽃잎과 잎이 녹아내리기도 한다.

 

임파첸스는 전 세계적으로 조경용 꽃으로 널리 사용됐는데 2000년대 초에 곰팡이성 병의 유행으로 재배 농가들이 큰 타격을 받았고 2019년이 되어서야 농가들이 생산을 재개할 수 있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임파첸스에 큰 타격을 준 이 곰팡이성 전염병에 내성을 가진 신품종이 개발되었다.

 

꽃은 식용으로도 이용되며 필자도 식용으로 먹어본 기억이 있는데.... 일부 자료를 찾아보니 임파첸스 대부분 약한 독성을 가지고 있어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는 글도 있고....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다. 꽃은 먹어도 되나 잎은 안된다는 걸수도.  사람도 식용으로 이용하는 만큼 개와 고양이에게도 독성이 없다. 

 

 

 

▶ 구입처. 씨앗 몇종류를 파는 듯

http://seasonfl.com/product/search.html?banner_action=&keyword=%EC%9E%84%ED%8C%8C%EC%B2%B8%EC%8A%A4

 

시즌플라워 원예전문 쇼핑몰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seasonfl.com

▶ 임파첸스 기르는 법 (영문)

https://www.thespruce.com/shade-tolerant-impatiens-flowers-2132141

 

Growing Impatiens Flowers

Impatiens (Impatiens walleriana, I. hawkeri ) are valued for their vibrant colors, the proliferance of their blooms, and their tolerance for shade.

www.thespruce.com

 

임파체스는 품종에 따라 잎사귀 모양도 꽤나 차이가 나는데, 어떤 것은 진짜 우리나라 봉선화와 정말 같은 잎사귀 모양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안쪽에 색이 다른 그라데이션이 들어가있는 품종이 예쁘다.

 

 

겹꽃들은 장밀처럼 화려하고 탐스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