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야생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41. 슬라임청크 찾기 -1 [1.16.2]

by 이즈/ 2020. 8. 17.

지난 번에 이어서 계속 슬라임 청크를 찾아주려고 합니다 !

이게 슬라임청크 정보를 찾다보니까 예전보다 슬라임 스폰율이 줄어서,

슬라임청크 찾기가 어려워졌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일단은 광질을 좀 더 해서 슬라임청크를 찾으면서 파낸 공간은

광산처럼 꾸미거나 자동화 시설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도 있으니

계속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청크 경계선 표시를 해주고

광질을 시작해봅니다 !

 

 

그런데 광질을 하기 전에 곡괭이 내구도를 좀 수리해야겠네요 ;;

어떻게 만든 네더라이트 곡괭이인데 ! 터지게 둘 수는 없으니... 

 

 

 

네더에 경험치 농장으로 쓰는 좀비피글린 농장이 있지만

효율이 떨어지기도 하고, 왔다갔다 하기가 귀찮아서

저는 주로 오버월드에서는 주민과의 거래 경험치로 장비를 수선해요

 

 

역시 거래용으로는 호박이 짱 !

자동화로 쉽게 모을 수 있으니 ㅎㅎㅎㅎ

 

 

 

위로 올라온 김에 계단 블록도 만들어서 가줄게요

조금이라도 빠르게 왔다갔다 하려면 계단블록 설치는 필수죠~~

 

 

 

읭???

신발에 가벼운 착지라도 있었나보네; 어떻게 안죽고 살아서 저기 저러고 있냐.

스크린샷에서는 안보이는데 금 칼까지 들고 있더라고요. 금풀세트 입은 좀비 처음봤어 ㅋㅋ

 

 

 

계단도 설치를 해줍니당

 

 

횃불 옮기는 작업은 좀 귀찮아서 비는 공간만 일단 계단을 설치했어요

위로 한칸을 더 뚫어야 왔다갔다 하기 편할텐데

일단은 이정도로 두고 슬라임청크 찾는 걸 계속 해보겠습니당 !

 

 

 

이제 그냥 반복 노가다의 시간일 뿐...

 

 

 

이렇게 광질을 많이 한 것 치고는 다이아는 얼마 못 찾았네요

 

 

 

 

헐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런 초보적인 실수라니;;;;;;;;;;;;;;;;;;;;;;;;;;;;;;;;;;

 

 

 

다행히 안죽.....ㅠㅠㅠㅠㅠ

와 이건 진짜 네더라이트 장비 덕에 살았다....;;;;;

네더라이트 풀셋부터 맞추길 잘했네요;;;;

 

 

 

ㅋㅋㅋㅋ 봐도봐도 어이가 없네.

밑은 신경도 안쓰고 광질하다가 이 밑으로 쏘옥 빠져버렸습니다 ;;

일단 또 빠지면 안되니까 막아줄게요...;;

 

 

 

아무리 생각해도 지하까지 비 내리는 이거는 의도된거 같진 않고...

버그 같은데 왜 안고치남... 고치기 어려운 것 같지도 않은데...

 

 

 

청크 15개는 확인한것 같은데 아직 슬라임은 안나옵니다.

사실 이 중에 슬라임청크가 있을 수도 있기는 한데...

슬라임 스폰 기다리면서 잠수타는 것보다는 , 그냥 청크를 더 넓게 파보는게 나을 것 같네요

 

 

 

일단은 그 전에 횃불을 다 써서 석탄을 좀 파밍하려고 지상으로 올라왔어요 !

대충 4세트+10개 있는 석탄블록을 파내면서 곡괭이 내구도도 조금 수리해보려고 합니다.

 

 

 

블록을 일단 쫙 설치해줄게요

광질하면서 행운곡괭이로 바꿔가며 작업하는게 귀찮아서

섬손 있는 곡괭이로 그냥 파냈더니 다 블록형태네욤...

 

 

설치해놓고 보니까 생각보다 꽤 많은 양입니다

 

 

 

이제 이걸 행운 곡괭이로 캐주면 끝 !

 

 

 

내구도 수리를 하기 위해서 왼손에는 섬손 네더라이트 곡괭이를 들고,

오른손에 든 행운 다이아 곡괭이로 석탄을 캐줄게요

 

 

 

경험치 먹는 소리가 참 기분 좋은데 글로는 표현할 방법이 없네

 

 

 

계속 계속 캐주기

 

 

 

오른 편에 정글나무를 많이 심어놔서 그런가

프레임이 자꾸 떨어지는데,

사실 내 노트북이 구려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정글나무를 정리를 좀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여름이기도 하고 제가 바다를 참 좋아해서 해양이 배경인 게임들이 많은데

오랜만에 그 게임들 좀 해보려고 하니까

제 노트북에서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할 만큼의 프레임이 안 나오더라고요 orz

 

 

 

 

마지막 블록까지 뾰롱

 

 

약 9세트 정도 나왔네요. 두배 정도는 얻었군요

 

 

 

횃불도 만들었겠다 다시 광질을 계속 해줍니다.

 

 

 

광질을 하다보니까 이 쪽으로 동굴이 길게 있는 것 같더라구요

슬라임 청크를 찾는 중인거라, 슬라임 스폰율에 영향을 줄 수도 있는

다른 몬스터의 스폰을 막기 위해서 이 쪽 동굴도 횃불 작업을 해줄게요

 

 

 

원래는 광질을 계속 하고 있어서 돌 블록 많으니까 작은 동굴이면 메우려고 했는데,

동굴이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고요 ;;;;

 

 

일단 이쪽으로 짧게 난 쪽은 나중에 길을 잃을 수도 있고 하니

돌 블록으로 채워서 막아줄게요

 

 

 

이렇게 넓은 공간은 메우는 건 좀 힘드니까 횃불 작업으로

몬스터 스폰을 막아줍니다.

 

 

 

 

아니 왜 동굴 안끝남;;;;;

오른쪽에 소리자막 난리도 아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여기 완전 몬스터 소굴이었네 ?!?!? 이러니 슬라임 안나오지;;;

 

 

 

모야 이것들은...

 

 

 

아니 왜 동굴 안끝남....????

 

 

 

아니 왜 동굴 진짜 안끝나지...?

 

 

 

 

순간 여기에 좀비스포너가 있나 싶을 정도로

좀비가 너무 많아서 확인해봤는데 아쉽게도 그건 아니더라고요

스포너 하나 있을 법한 넓은 동굴이라 기대했는데  쳇-

 

 

만신창이 ㅋㅋㅋㅋㅋㅋ

근데 네더라이트 풀셋 입으니까 그냥 맞아가면서 싸워도

피 별로 안 달더라구요.

크리퍼 터지는건 정통으로 맞아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확실히 장비 좋으니까 게임 난이도가 낮아지는 느낌.

초반에 장비 아무것도 없을 때는 좀비 한마리와 싸우는 것도 쫄깃한 긴장감이 있는데 ㅋㅋ

 

 

 

와, 지상까지 연결된 대 동굴이었네요;;

y13좌표에서 시작해서 지상까지 올라와버렸다....

 

 

아마 집 뒤쪽의 어두운 숲인 것 같은데..

 

 

맞네요 풍차 뒷편인거 보니까 그렇게 멀리 나오진 않았습니다

일단은 이 동굴 안쪽을 전부 횃불 작업을 먼저 해줘야 할 것 같더라구요.

생각해보니까 슬라임 청크 찾으려고 파내고 있는 쪽 위로 폐광도 있었는데,

폐광 탐험을 좀 해서 폐광에도 횃불 작업을 한 뒤에

슬라임 청크 찾는걸 이어서 해야할 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