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정보 공략

모동숲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캠노 (캠핑노가다) 하는 방법

by 이즈/ 2020. 6. 9.

모동숲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캠노 (캠핑노가다) 하는 방법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원하는 주민을 얻기위한 방법중 캠핑장을 통해 주민을 영업하는 '캠핑장 노가다' 일명 '캠노'에 대한 저만의 팁을 공략글로 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민 영입 방법 중 분양을 받는 방법 다음으로 가장 낫다고 생각하는 방법이예요. 

 


캠핑장 노가다란?

 

캠핑장 노가다란 캠핑장에 온 손님을 주민으로 영입하는 방법으로 마일섬과 달리 중복주민이 나올 확률이 낮은 점과, 마일티켓과 같은 재화를 소비하지 않고 시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일섬영입에 비해 메리트가 있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캠핑장에 손님이 방문하는 날짜가 랜덤이기 때문에 캠핑장에 손님이 오는 날짜를 찾기 위해 타임슬립 노가다를 하면서 진행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으나, 이사노가다 과정이 생략되고 마일티켓이 없어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캠핑장 노가다가 익숙해지면 캠노가 훨씬 더 편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캠핑장을 만들고 첫주민을 영입한 후 7번째 주민 영입과정부터 캠핑장 노가다를 시작할 수 있으며, 스톡으로 쌓여있는 주민은 캠핑장에 나오질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캠핑장을 만들자마자 캠노를 시작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캠핑장 노가다 방법

 

캠노 방법으로 알려진 것들 중에 +8+2+2, 혹은 +5+2+2, +4+1+1 방법등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 이 숫자들은 타임슬립을 하는 날짜를 말합니다. +8+2+2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우선 하루 씩 타임슬립을 하여 캠핑장에 손님이 오는 날을 찾아줍니다. 이 때 캠핑장에 온 손님이 원하는 주민이라면 영입을 해주면 되고 원하지 않는 주민이라면 +8을 타임슬립해줍니다. 그 날에 캠핑장에 손님이 오지 않으면 +2 일을 타임슬립을 해주고, 또 손님이 없으면 +2일을 타임슬립 해줍니다. 이런식으로 캠핑장에 손님이 오는 날을 찾아서 캠핑장 손님을 확인해준 후 원하는 주민이라면 영입, 원하지 않는 주민이라면 다시 +8일을 타임슬립하여 계속 찾아주면 됩니다.

 

캠핑장에 손님이 오면 여울이가 안내방송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손님이 오지 않았다면 홈버튼을 눌러 강제종료로 빠르게 게임을 종료하시고 타임슬립해주시면 됩니다. (저장/강제종료 여부는 캠노 결과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캠노 하는 법

 

1. 우선 캠핑장에 손님이 오는 날을 찾아주고 원하는 손님이 아니라면 종료 후 타임슬립을 해줍니다. 여기서는 본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4일, 시간은 4시 57분으로 설정했습니다. 

 

2. 모동숲에서 새로운 하루의 기준은 오전 5시입니다. 따라서 1월 1일 오전 4시 57분에 접속하였더라도 아직 전해의 12월 31일로 취급됩니다. 닌텐도 기기의 시간을 오전 4시 57분으로 설정하고 접속한다면 보통 48분쯤에 여울이의 안내방송을 듣게 됩니다. 이 때 캠핑장에 손님이 있다는 알림이 나오면 바로 게임을 저장없이 강제 종료 후 시간을 오전 1시정도로 변경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집의 바로 옆에 캠핑장을 지었고 57분에 접속하여 캠핑장의 손님이 누구인지까지 확인을 한 후, 원하는 주민일 경우 강제종료 후에 시간을 바꾸어주었습니다. 원하는 주민이 아니라면 +4일을 더하여 새로운 캠핑장 주민을 찾아주었습니다. 

 

만약 4시 57분에 접속하였는데 캠핑장에 손님이 없다면 3분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전 5시에 바로 다음날의 안내방송이 시작하고 5분안에 이틀의 캠핑장 손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해요. 캠핑장의 거리가 가깝다면 58분으로 설정해도 좋고, 시간은 본인 성격에 따라 조금씩 조절해서 맞춰주시면 됩니다. 

 

손님이 오지 않았다면 +2일 시간은 다시 4시 57분으로 해줍니다. 날짜는 이틀을 건너뛰지만 실제로는 매일매일 모두 확인하면서 진행하게 됩니다. 

3. 원하는 주민이 캠핑장에 왔다면 말을 걸어서 이사를 권유해주면 됩니다. 이사권유가 바로 뜨지 않을때도 있지만 계속 대화를 시도하다보면 이사권유 선택지가 생깁니다. 주민이 게임으로 이사여부를 결정하자고 하여 게임을 진행하여 패배한 경우에도 계속 대화를 걸면 다시 이사 권유 선택지가 나오기 때문에 게임에서 지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4. 마을에 주민이 10명으로 모두 찬 상태라면 한명을 랜덤하게 지목하여 이사를 내보낼 수 있는데, 지목당한 주민이 내보내길 원하지 않는 주민이라면 홈버튼을 눌러 게임을 강제종료 후 재접속하여 다시 진행하면 지목당하는 주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지목은 완전랜덤이므로 계속 같은 주민을 지목할 수도 있고 원하는 주민을 지목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5. 영입에 성공하면 타임슬립을 바로 다음날로 하여 집터가 빈집터로 바뀌는 것을 확인해줍니다. 이 과정을 생략하고 한꺼번에 며칠을 타임슬립하여 넘어가면 이사나가기 전 주민의 집 외형에 새로 이사오는 주민이 거주하게 되는 '외관 버그'가 걸리게 됨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캠핑장 노가다 추가 팁

 

캠노를 진행할때 알아두면 좋은 팁 몇가지 소개해요 !

 

1. 캠핑장 손님은 마을에 없는 성격의 손님이 조금 더 자주 옵니다. 만약 느끼 성격의 주민을 노리신다면 마을에 있는 느끼성격을 모두 내보내신 후에 진행하는 것이 조금 더 쉽습니다.

 

2. 많은 타임슬립을 하게 됨으로 교배꽃 번식과 함께 진행해도 좋습니다. 다만 울타리는 필수입니다. 

 

3. 2분정도의 시간이면 해변가를 둘러보는데 충분하더라구요. 진행이 좀 느리더라도 레시피 병을 얻으면서 진행하고 싶으시면 4시 56분정도로 설정하시고 진행하셔도 좋아요. 5시 안내방송 시작 전에 자동저장이 되기 때문에 5시 안내방송을 듣고 강제종료를 하더라도 전날의 게임정보는 저장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