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정보 공략

모동숲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섬 지형 추천 및 노가다 팁

by 이즈/ 2020. 5. 29.

모동숲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섬 지형 추천 및 노가다 팁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출시되고도 벌써 몇달의 시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열기가 식을 줄을 모르죠 !  스위치 품절 대란으로 뒤늦게 동물의 숲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동물의 숲 섬 지형 추천 및 노가다 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지형 노가다, 리셋 하는 방법

 

처음 이주플랜 때 섬의 지도 4개를 보고 여기서 마음에 드는 지형을 고른 후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때 콩돌밤돌이가 보여주는 4개의 지도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이 정 없다, 홈버튼을 눌러 메인화면으로 나온뒤 게임을 강제종료 후 다시 실행해줍니다. 그러면 처음부터 다시 이주플랜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런 방식으로 원하는 지형이 나올 때까지 지형 노가다를 할 수 있습니다. 추천할만한 지형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는 뭐가 제일 좋다, 하는 건 없는 것 같아요. 다만 지도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부분을 알려드릴테니 잘 살펴보시고 지형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1. 비행장과 안내소의 위치 

 

모동숲 발매 직후 지형 추천글을 보면 비행장과 안내소는 가까운게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튀동숲 기준의 이야기인데요. 모동숲은 전작과 다르게 섬 지형을 공사로 변경할 수 있게 되고 섬도 넓어지고 가구를 실외에 설치하게 되는 등 꾸미기 요소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오히려 현재는 비행장과 안내소는 먼게 더 낫다는 의견도 많아요. 비행장과 안내소가 너무 가까우면 비행장 입구를 꾸미기가 어렵거든요. 이 입구는 다른 유저가 내 섬을 방문했을 때 가장 처음 보게되는 장소인만큼 많은 분들이 신경써서 꾸미게 되는데, 꾸미기를 좋아하는 성향의 유저라면 비행장과 안내소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것은 꾸미기에 제약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비행장과 안내소가 가까운 경우 이동 동선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생긴다

 

 

출처 : youtu.be/ourPTINCCYY / 비행장과 안내소 사이에 작은 공원을 꾸민 사례 

 


 

2. 변경할 수 없는 요소들

 

위의 참고용 이미지에서 붉은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것들은 게임 내에서 변경할 수 없는 부분들입니다. 

 

안내소 안내소와 안내소 앞 광장의 위치는 변경 불가능합니다. 
비행장 비행장의 위치와 비행장의 색상 역시 변경 불가능합니다. 비행장 색상은 노랑, 초록, 주황, 파랑 4가지 색상입니다.
지도상 검은색으로 표시된 바위의 위치 역시 변경 불가능합니다. 대체로 해안가 중간에 바위가 많이 없이 깔끔한 해변이 선호됩니다.
바닷까지 육지(녹지)가 닿아있는 부분으로 섬 크리에이터 공사로 변경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부두 낚시 포인트가 되는 부두 역시 변경 불가능합니다. 
강 하구 강과 바다가 만나는 부분으로 이 부분은 변경이 불가능함으로 신중하게 결정해야합니다.
비밀해변 여욱의 배(미술품)가 정착하는 비밀해변입니다. 섬 최상단 북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과일(특산물) 섬의 자생하는 과일은 변경 불가능합니다. 여권에 표시되기 때문에 특정 과일이 나올때까지 리셋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생 꽃 설정한 생일에 따라 달라지는 섬의 자생 꽃입니다. 과일과 다르게 꽃은 어렵지 않게 전 종류의 꽃을 모두 모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3. 강의 모양

 

강은 강과 바다가 만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섬크리에이터 공사를 통해 강줄기를 모두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의 모양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편이예요. 다만 강의 줄기가 너무 많은 경우 강줄기를 다듬는 공사시에 소요되는 시간이 더 길어지기도 해서 이왕이면 단순한 강줄기가 있는 지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강을 건너다닐 수 없기 때문에 안내소가 위치한 평지가 너무 좁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 섬을 좌우대칭으로 꾸미길 원하시는 분들이 강 줄기가 전부 하단으로 빠지는 지형을 많이 선택하고는 하는데, 그런 경우 바깥쪽의 녹지가 충분히 남아있는 지형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표시된 부분). 너무 작은 공간은 꾸밀 때 활용도가 떨어지더라구요. 

 

해당 공간이 너무 좁은 경우 공간활용도가 떨어져서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 자생 꽃의 결정

 

꽃은 플레이어가 입력한 생일을 기준으로 그 달에 출하하는 꽃들 중 랜덤하게 자생꽃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자생 꽃을 '튤립'로 하길 원한다면 장미가 출하되는 계절인 봄에 생일이 있도록 하면 됩니다. 섬에 도착해서 2층에 피어있는 자생꽃이 무엇인지 확인을 해보고 듀토리얼을 완료하지 않고 게임을 강제종료 후 다시 접속하여 처음부터 시작하는 방법으로 꽃 역시 원하는 꽃이 나올 때까지 리셋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자매꽃(자생꽃 외에 마일섬에 나오거나 너굴이 처음 선물로 주는 꽃씨)은 섬의 생성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꽃은 과일과 다르게 상점과 늘봉(원예NPC)에게서 시간을 두고 전 종류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과일보다는 덜 중요하게 생각되는 편입니다. 

 


완벽한 지형을 고르기 위해 몇시간은 물론 며칠 씩 노가다를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완벽하게 시작하기 보다는 몇가지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 기준에 맞으면 적당한 지형을 고르고 시작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강 하구가 좌우 대칭일 것, 안내소의 가로 위치가 지도상 중앙일 것, 비밀해변의 위치가 중앙일 것, 자생꽃이 히아신스 일 것을 기준으로 삼고 지형을 골랐습니다.

 

여러분도 마음에 드는 지형 선택하셔서 즐거운 무인도 라이프 되시길 바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