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정보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동숲 북반구 남반구 차이 선택 팁은 ?

by 이즈/ 2020. 5. 5.

모여봐요 동물의 숲 동숲 북반구 남반구 차이 선택 팁은 ?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Nook Inc.(누크잉크)에서 제안한 무인도 이주 패키지의 수속이 진행됩니다. 이 때 플레이어 닉네임을 정하고, 지형을 선택하고, 외형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북반구'와 '남반구' 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실제 시간과 동일하게 시간이 흐르기 때문에 북반구, 남반구 선택은 제법 중요한 요소인데요. 그럼 차이점은 뭐가 있을 까요 ?

 

 


계절 차이

북반구 남반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계절'입니다. 우리나라가 속해있는 '북반구'를 선택하면 3월에 봄이 시작되어 4월에 벚꽃이 피고, 12월에 눈이 내리는 우리에게 익숙한 계절이 진행됩니다. 반대로 '남반구'를 선택하게 되면 3월은 가을이고 폭염으로 무더운 한여름에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내에서는 눈이 내리는, 현실과 반대되는 계절을 즐길 수가 있게 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내에서는 계절레시피라는게 존재해서 계절별로 특별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북반구 기준으로 4월 벚꽃이 피는 시기에는 벚꽃을 이용한 레시피와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남반구를 선택한다면 이 시기에는 나무는 벚꽃이 피는게 아니라 도토리가 떨어지게 돼요. 다른 유저들과 교환을 통해서 계절 레시피를 빠르게 얻고 정보를 공유하려면 아무래도 같은 시간대를 플레이하는게 유리하겠죠 ? 반대로 자주 플레이할 친구나 가족과 정 반대로 남반구/북반구를 선택하면 서로의 섬에 왕래해가면서 두가지 계절을 동시에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물고기와 벌레가 다르다고 ?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낚시와 곤충채집을 통해 물고기 도감과 곤충 도감을 채울 수가 있습니다. 잡은 생물들을 박물관에 기증해서 섬의 박물관을 점점 더 풍요롭게 꾸며갈 수 있는데요.

남반구와 북반구에서는 서로 다른 물고기와 곤충들이 잡힙니다.  북반구와 남반구의 생물들이 다르게 잡히는 이유는 이 생물들이 출현하는 계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4월 기준으로 북반구는 봄, 남반구는 가을이기 때문에 북반구에서는 봄에 출현하는 생물들만 잡을 수가 있고 남반구에서는 가을에 출현하는 생물들만 잡을 수가 있죠. 시간이 지나고 북반구에도 가을이 오면 남반구에서 4월에 잡혔던 생물들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즉, 결론은 차이가 없는 셈이죠. 

 

 

 

 


이벤트는 동일하게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때는 나라별로 다르게 진행된 이벤트가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획득 불가능한 아이템도 있었는데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시즌 이벤트는 전 국가가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진행되었던 '이스터 이벤트', '근로자의 날' 등의 이벤트는 북반구/남반구 차이없이 해당 기념일을 기준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남반구/북반구 선택에 영향을 받지 않아요. 남반구를 선택하신 분들은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을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