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정보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주민 선물 하기 팁, 동숲 순정이란 ?

by 이즈/ 2020. 5. 5.

모여봐요 동물의 숲 주민 선물 하기 팁, 동숲 순정이란 ? 

 

동물의 숲을 플레이하다보면 내 섬에서 없는 물건들을 다른 유저들과 온라인 통신을 통해 교환 거래를 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아이템 뿐만 아니라 주민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 인기주민의 경우 특히나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데요. 이때 '순정' 상태이면 우대해주거나 혹은 '순정'인 주민만 원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그럼 이 '순정'은 무슨 뜻일까요 ?

 

 

선물한 메이드 복을 입고 다니는 잭슨

 

동숲에서 말하는 순정이란 주민이 초기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를 말해요. 동물의 숲에서는 유저가 주민 선물을 통해 의상이나 가구, 생물 등을 선물할 수 있는데 선물받은 주민들이 이 아이템을 입고다니거나, 집에 장식을 해두거나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된 경우 본래 초기 주민의 집 인테리어가 달라지게 될 수도 있고 어울리지 않는 이상한 옷을 입고다니기도 해요. 따라서 나중에 해당 주민을 분양할 예정이신 분들은 일부로 주민에게 아무 선물도 주지 않고 순정 상태를 유지하기도 합니다.

 

 

동물의 숲에서 주민 선물 시스템은 내가 선물을 주면 주민이 답례로 선물을 주거나 벨(돈)을 주는 물물교환 시스템이 기본인데요. 이를 통해 가구나 의상 등의 아이템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최대 10명의 주민과 함께 무인도에 살 수 있으니 모든 주민에게 매일 선물을 준다고 하면 최대 10개까지 가구나 의류 아이템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주민들이 입고다니거나, 집에 장식해두지 않으면서 답례품을 돌려주는 선물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과일인데요. 주의할 점은 섬의 특산품이 아닌 과일(=시작과일, 너굴상점에서 파는 과일)이 아니어야 해요. 마일섬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야자도 가능하고, 처음 정착할때 엄마가 우편으로 보내주는 과일도 가능합니다. 

 

과일은 의상이 아니기 때문에 주민이 입고 다닐 수도 없고, 꽃이나 나비, 물고기 등과 달리 집에 장식을 해두지도 않아요. 또 소지품창에 10개씩 저장되기 때문에 소지품칸을 많이 차지하지도 않고요. 주민들이 아이템 혹은 벨을 줄 확률은 50%입니다. 

 

 

 

해외인기주민 순위 1위의 메이드복....! 

개인적으로는 주민들에게 내 취향의 옷들을 선물하는걸 좋아하지만, 추후 나중에 분양보낼 생각이 있어서 순정상태를 유지하실 생각이라면 선물은 신중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