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야생

마인크래프트 야생생존기 #035. 네더 고속도로 마무리 [1.16 20w17a]

by 이즈/ 2020. 5. 5.

이제 뒤틀린 자루도 쉽게 얻을 수 있는 장치도 만들었으니,

지난 번에 만들다 만 네더 고속도로를 오늘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 1화부터 정주행하기

▶ 지난회차 #034. 진홍빛&뒤틀린 균 농장 보러가기

 

 

아예 길을 유적까지 연결도 해놓질 않았었죠....

 

 

 

 

앞쪽에서 빠진부분부터 차례차레 채워가줍니다.

 

 

 

광질조차도 다 해놓질 않았었던....ㅋㅋㅋㅋㅋ

 

 

 

유적 높이가 보통 67정도로 알고 있는데

제가 발견했던 유적은 굉장히 높이가 낮은 편이더라고요.

그래서 유적으로 내려가는 계단까지 작업을 해주어야할 것 같아요.

이쪽은 위더 스켈레톤의 스폰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최대한 몬스터가 스폰하지 않는 조건을 맞춰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네더랙들을 구워서 네데벽돌로 바꾸어줄게요.

 

 

재료들은 몇번 더 왕복을 해야겠지만 반절정도는 완성된 상태라 많이 필요하진 않을 것 같아요.

진홍빛 자루랑 빛나는 버섯은 네더에 가서 현지조달로 더 보충하려고 합니다.

 

 

 

제 네더 스폰 지점이 크림슨 숲이라서 재료 구하기는 꽤나 편하네요

 

 

 

한번에 많이 구할때는 네더와서 파밍하는게 좋기는 한데,

네더에 자연적으로 생성된 나무들이 워낙 모양이 제멋대로라서

벌목하는게 더 힘든 것 같아요 =ㅅ=

 

 

 

발판부터 꼼꼼히 작업을 해줍니다

 

 

 

 

천장 가운데부분은 뒤틀린 자루로 장식해주구요.

 

 

 

이쪽은 아마 재료가 모자라서였나본데 한쪽만 설치했더라구요;

비어있는 반대쪽 블록도 전부 설치해줍니다.

 

 

 

그리고 바닥에 푸른얼음도 깔아줍니다.

 

 

 

 

가끔 이렇게 중간에 몬스터가 스폰되어서 방해하는데요...

전부 다 설치하고 나면 통로안에는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으니

이동 중에 몬스터가 방해될 일은 없을 거예요 !

 

 

 

그리고 푸른 얼음 위에 돌버튼을 깔아서 몬스터 스폰을 완벽 방지해줍니다.

 

 

 

 

 

조명원인 빛나는 버섯도 심어주구요 !

바다신전방향과 엔더포털 방향은 바다랜턴을 조명으로 썼지만,

이쪽은 네더 건축물이니까 느낌을 살리려고 빛나는 버섯을 썼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번에 새로추가된 이 빛나는 버섯이 따뜻한 느낌의 텍스쳐라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유적으로 내려가는 길목의 천장은

몬스터 스폰을 막기 위해 계단 블록으로 해주었어요 !

계단블록을 반대로 설치하면 또 그 위에 몬스터가 스폰될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계단블록을 정방향(?)으로 설치해주었습니다.

 

 

 

 

네더 건축의 최대 방해꾼은 역시 가스트....

하지만 1.16에서는 호글린도 제법 귀찮죠....

 

 

 

 

 

 

그리고 의외로 블레이즈가 정말 귀찮더라고요;

아니 인식범위 왜이렇게 넓어 ㅠㅠ ?

 

 

 

 

 

유리는 가스트가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철장을 설치해주었어요

 

 

 

이렇게 네더유적으로 가는 통로도 완성 !

 

 

 

이제 고속도로는 완벽합니다 !

댓글